6세 외동아이, 워킹맘이 키우기 좋은 애완동물 추천-베타 물고기
저희 아이는 동물을 좋아합니다.
아이의 취향은 확실한 편이며, 아기 때부터 동물을 좋아하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관련 영상과 책을 자주 보여주고 체험활동도 많이 했습니다.
아주 어릴 땐 바다 동물들을 좋아해서 아쿠아리움을 자주 다녔고, 크면서는 앵무새를 가장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앵무새를 좋아하는 건 날고 싶어서입니다.
날고 싶은 저희 아이는 날 수 있는 예쁜 앵무새를 자신의 최애 동물로 삼았고, 버드파크, 앵무새 카페 등을 자주 다니며 앵무새를 관찰하고 만져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앵무새를 만져볼수록 더 사랑하게 된 저희 아이는 앵무새를 집에 데려오고 싶어 했고, 워킹맘인 저는 극구 반대 중입니다.
워킹맘도 워킹맘이지만, 저는 뭘 키우는 것을 잘 못합니다.
집에서 죽어나간 식물도 수십 개는 될 것입니다.
키우는 것을 계속 반대만 하다가, 문득 사람을 좋아하는 저희 아이가 많이 외로워하는 모습이 안쓰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외향적이고 동적인 저희 아이는 외동인 데다 외국에 있는 아빠로 인해 외로움을 느끼고 있었고, 커가면서 표출이 많이 되어 애완동물을 하나 키울 수 있게 해 주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손이 많이 가지 않고 깔끔하게 키울 수 있는 애완동물이 어떤 게 있을까 찾아보다가 베타 물고기를 알게 되었고, 수족관에 가서 분양받아 오게 되었습니다.
동탄 물고기 판매 샵 정보
동탄 수족관 반달가게
주소: 화성시 동탄치동천로 3길 3-24 1층
운영시간 : 11:00~20:00, 매주 화요일 휴무
수족관에서 구매를 결정한 이유는, 제가 초보자였기 때문입니다.
물고기를 키워본 적이 없어서 무엇을 사야 할지, 어떻게 키우는 것인지 배우고 와야 했기에 수족관에서 구매를 하는 것으로 결정했고, 검색해 본 결과 가장 평이 좋다고 느껴지는 곳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물고기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평을 보고 가서 큰 규모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물고기가 많다는 생각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물고기를 모르는 저는 물고기가 다 비슷해 보여서 그렇게 느껴질지는 모르겠습니다.)
베타 물고기가 많다는 평을 보고 갔는데, 베타 물고기 코너가 따로 있었습니다.
베타 물고기의 종류가 다양해서 아이와 직접 보면서 고를 수 있어 좋았고, 물고기 정보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물고기를 기르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것을 추천받아 구매를 했고, 집으로 가져가서 어떻게 하면 될지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이때 설명하시는 부분을 영상으로 촬영할 것을 권유받았고 그때 촬영한 영상 자료는 유용하게 보고 있습니다.
물고기 베타 정보
물고기 키우기 전 구매 한 목록
샵에서 권유를 받은 그대로 구매를 했습니다.
염소 제거제, 먹이, 아크릴 수조, 온도계, 히터입니다.
수조를 꾸미기 위해 더 살 수 있는 것들도 있었지만, 들어가는 것이 많아질수록 관리해야 하는 거라고 얘기해 주셔서 일단 가볍게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베타 물고기 특징
1. 베타 물고기는 혼자 살아야 한다.
베타 물고기 코너에 가보면 한 수조에 한 마리씩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격성이 매우 강해서 죽을 때까지 상대 물고기를 공격한다고 합니다.
베타 물고기가 너무 예뻐 2마리를 키우면 딱 좋겠다 생각했는데, 그러면 수조도 2개를 사야 한다고 해서 포기했습니다.
2. 베타 물고기와 함께 살 수 있는 물고기
베타 물고기와 함께 살 수 있는 물고기는 별로 없다고 합니다.
'안시'라는 청소물고기와 새우 정도는 같이 살 수 있다고 해서, 좀 더 키우다가 '안시'물고기 정도는 한 마리 더 데려올까 생각 중입니다.
'안시'물고기는 청소물고기라 수조에 끼는 이끼를 잘 청소해 준다고 합니다.
3. 한 마리만 키울 수 있어 입문자에게 좋다.
수조에 온도계, 히터, 물고기 한 마리만 놓고 키울 수 있습니다.
물고기를 키우면서 가장 번거로운 일은 물을 갈아주는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베타 물고기 수조에는 간단한 것들만 들어있어 청소하기가 용이합니다.
베타 물고기 기르는 방법
1. 물고기 밥은 아침저녁으로 10알씩 주세요.
밥을 잘 먹지 않을 때는 컨디션이 좋지 않은 거라고 합니다.
물고기 밥이 남아 있을 경우 수질을 관리해 주세요.
2. 26도를 유지해 주세요.
26도 유지를 위해 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히터기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매일 아침 온도계도 함께 확인하고 있습니다.
*히터기는 과열 위험으로 인해 늘 물에 퐁당 들어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3. 여과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3일에 한번 물갈이를 해주세요.
새 물에 염소제거제를 타면 바로 물고기를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염소제거제가 없다면 미리 받아놓은 물과 지금 물고기가 살고 있는 물을 적절히 섞어서 갈아주어야 합니다.
4. 집을 비울 때, 4-5일 정도는 밥을 주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여행을 가게 될 경우 4-5일 정도는 밥을 주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대신 여행을 가기 전 집을 비울 것을 대비해 더 많은 밥을 주는 것은 피하라고 하셨습니다.
늘 똑같은 양의 밥을 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고기를 기르다 보니 점점 욕심이 생깁니다.
일단 베타 물고기와 관련된 수조 액세서리는 몇 개 구매해 볼 예정입니다.
베타 물고기 침대, 돌멩이, 인조 수초 약간, 알몬드 잎 등
알몬드 잎은 베타 물고기에게 좋다고 합니다. 다만 물 색깔이 노랗게 된다고 해서 조금 더 고민해 본 후 구매하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일이 많지 않고 아이도 좋아해서 재밌게 기르는 중입니다.
조만간 수조가 하나 더 늘어날지 모르겠네요.
간편하게 기르는 애완동물로 베타 물고기 추천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리지원, 실시간 확인 가능한 홈 캠 추천 - 이글루 S4 (3) | 2024.11.20 |
---|---|
30-40대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천 - 프라다 립 밤 누아제트 (0) | 2024.11.13 |
경기도 동탄, 아이와 이동하기 편리하고 택시를 대신할 수 있는 대중교통 - 똑타버스 이용후기 (0) | 2024.10.30 |
내돈내산 메디큐브 에이지 알, 매일 사용 부작용 후기(올바른 사용방법) (4) | 2024.10.17 |
이사할 때 체크해야 될 것, 꿀 팁 (2) | 2024.09.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