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지원, 실시간 확인 가능한 홈 캠 추천 - 이글루 S4

tosiri12 2024. 11. 20.
저는 워킹맘입니다.

 

출산 후 20개월 뒤 복직을 해야 했고, 두 돌이 되지 않은 아이를 다른 분에게 맡겨야 했습니다.

아이 돌봄 서비스를 통해 믿음직스럽고 좋은 선생님이 오셨지만, 아이가 잘 지내는지 늘 궁금한 아기 엄마였기에 홈 캠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래 글에 워킹맘에 대한 글과 아이 돌봄 서비스에 대한 글이 있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한번 읽어보세요.

2024.07.16 - [육아] - 워킹맘에게 필요한 것, 필요한 경비 - 워킹맘이 되며 알아야 할 것

 

워킹맘에게 필요한 것, 필요한 경비 - 워킹맘이 되며 알아야 할 것

24시간을 분으로 나눠 사용해도 모자란 워킹맘의 삶, 그 삶에 뛰어든 지 4년 차입니다.  아이가 태어나기 1달 전까지 일을 했고, 한 달 정도 쉰 후 아이를 낳았습니다.  아이를 낳은 후 다행히

withlael.com

 

이글루 S4

이글루 s4 홈캠 사진, 오른쪽 사진이 뒷면, 뒷면에는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곳이 있다.

 

구매 시기: 2021년 10월 경

구매 금액: 약 8만 원 대

 

이글루 S4 특징

1. 360도 회전 가능

앱에서 조절하면 홈 캠의 머리가 움직이며 다른 각도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회전될 때 약간의 소음이 있어서, 돌봄 선생님이 계실 때는 회전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아이만 있거나 반려동물을 확인하실 때는 회전 기능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2. 소리 지원

제가 구입할 당시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소리지원이었습니다.

어린아이를 두고 나가야 하는 터라 선생님과의 상호작용이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잘해주실 테지만 만에 하나 아이가 언어로 어려움을 겪을까 해서 실시간으로 노이즈가 별로 없는 제품을 찾았는데, 이글루 S4는 그런 점에서 훌륭한 역할을 해 주었습니다.

보통 30평대 거실에 홈 캠을 두었는데, 거실에서 얘기하는 건 깔끔하게 잘 들렸습니다.

방에 들어가면 잘 들리지 않습니다.(문을 열어두어도)

3. 화질

이글루 홈캠 - 화질

 

아이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TV처럼 좋은 화질은 아니지만, 아이의 움직임, 활동 등을 보기에는 문제없습니다.

4. 실시간 확인 가능

앱을 연결시켜서 휴대폰으로 아이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대 별로 해야 하는 일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기에 용이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글루를 검색하셔서 다운로드하세요.

 

5. 저장 가능

이글루 홈캠 - 정기결제를 하면 지난 시간의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간대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

 

SD카드로 저장 가능하고, 앱으로도 저장가능합니다.

다만 예전에는 앱으로 1일, 3일 7일 등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었고, 캠을 작동한 시간은 모두 저장이 되었는데 최근에는 변화가 되었습니다.

<저장과 관련된 최근 메뉴>

-3일, 7일, 30일로 저장 가능

-움직임이 있거나 소리가 날 때만 저장 가능(캠을 작동한 모든 시간이 저장 가능 한 것은 아님)

-모든 시간 저장을 원하면 SD카드를 활용할 수 있음, 다만 SD카드는 바로 확인 불가능

 

예전에는 모든 시간이 저장 가능해서 만족도가 높았는데, 선택 저장이 되면서 만족도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SD카드에 비해 지나간 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점 때문에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추가비용 결제 후 앱으로 저장 가능

 

이글루 홈캠 앱 화면-사용하지 않을 떄는 카메라를 끌 수 있다. 정기결제 탭에서 저장기능을 결제할 수 있다.

총평

저는 이글루 S4를 약 3년째 사용 중입니다.

3년 동안 잔고장 한번 없이 잘 쓰고 있고, 소리지원이나 화질에서도 처음과 다르지 않습니다.

저처럼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소리지원, 실시간 확인, 지나간 시간 즉시 확인 가능이 되는 이글루 홈캠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