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탄 비올 때, 추울 때 유아와 함께 가볼만한 곳 - 꿈꾸는 다섯손가락 동탄 2관

tosiri12 2024. 9. 10.

아이를 키우기 시작하며 교육에 있어서 미술이 중요하다고 여겨져 미술감상이나 미술놀이를 꾸준히 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36개월 이전에는 물감놀이 중심으로 오감을 사용한 활동을 하는 곳으로 보냈다면, 36개월이 되면서는 좀 더 다양한 미술활동을 하는 곳이 좋겠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알게 된 꿈 꾸는 다섯 손가락 동탄 2관, 2023년 1월에 첫 수업을 한 후 정기권을 끊어 2024년 9월 현재까지 이용하는 중입니다.

 

꿈꾸는 다섯 손가락 동탄 2관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3길 42 1층

예약: 100% 예약제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 후 확정을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화면에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타임에 정원은 4명입니다.

이용시간: 1시간 20분(50분 미술활동, 30분 자유놀이)

이용연령: 36개월-7세(36개월이 지나야 분리 수업 가능합니다.)

연락처: 010-3301-4290

 

꿈꾸는 다섯 손가락 동탄 2관 특징

1. 책 읽기, 만들기, 물감놀이가 가능하다.

물감놀이를 하는 모습, 벽면 그림이 주제에 따라 다릅니다.

 

36개월이 지나면서 물감놀이만 하는 것보다는 좀 더 다양한 활동을 하기를 원했습니다. 

꿈꾸는 다섯 손가락에서는 책을 읽은 후 관련 내용으로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만든 작품은 집에 가져갈 수 있는데, 신년에는 달력을 만들기도 해서 집에 걸어두기 좋았습니다.

아이가 만든 작품

 

또 관련된 주제로 물감 놀이를 할 수 있는데, 내용 없이 자유 물감놀이를 하는 곳과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선생님과 테이블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물감 놀이를 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물감놀이를 하는 모습

 

2. 책 읽기 후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책을 읽은 후 아이들의 경험, 생각, 느낌에 대해 질문하고 대답을 할 수 있게 이끌어 줍니다.

독후활동까지 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3. 미끄럼틀과 다양한 놀잇감이 있다.

꿈꾸는 다섯 손가락 동탄 2관 실내 모습

 

저희 아이는 꿈꾸는 다섯 손가락을 미끄럼틀 미술이라고 부릅니다.

미끄럼틀을 탈 수 있어 좋고, 아이가 좋아하는 물고기 잡기 놀이, 자동차 놀이가 있어 좋아합니다.

주방놀이도 잘 되어 있어, 가끔 마음이 맞는 여자아이를 만나면 같이 놀기도 합니다.

 

4.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책이 있다.

꿈꾸는 다섯 손가락 동탄 2관 실내 모습

 

동화책도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책보다는 뛰어노는 것을 좋아해 책을 읽은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5. 주제가 주단위로 바뀐다.

늘 같은 주제가 아니기에 매번 회원권을 끊어도 아이들은 즐겁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체험해 볼 수 있어 좋습니다.

 

6. 미술학원과는 다른 곳이다.

처음 회원권을 끊을 때는 미술학원 대체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미술학원 대체라고 하기에는 그림을 그리는 활동이 많지 않아서 미술을 배우는 곳이라기보다는 즐기는 곳으로 생각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미술학원도 다니고 회원권도 끊어 이용했는데, 미술학원과는 다르게 주말에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7. 미술가운 대여가 가능해서 편리하다.

미술가운 대여가 가능하고 1,000원에 비용이 듭니다.

대여비가 저렴해서 대여를 해서 사용하는 아이들이 많고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8. 주차는 힘들다.

주차를 할 공간이 많지는 않습니다. 호수공원 근처라 날씨가 좋을 때는 주차가 더 힘들기도 합니다.

 

 

총평

회원권은 행사할 때 구매를 하면 다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끊어놓고 날씨가 좋지 않거나 아이가 심심해할 때 예약해서 오기 좋습니다.

아이들은 즐겁게 놀고 보호자는 1시간 20분의 쉴 수 있는 여유가 생겨 아이도 저도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호수공원 근처라 활동 후 호수공원을 산책하기도 좋고, 먹을 곳도 많아 주말 나들이로 선택하기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